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54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54회)

등록일 : 2018.10.20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한·EU정상, 동아시아 철도공동체 등 한반도 미래 공유

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어제 도날트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 등과 한·EU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동아시아 철도공동체' 구상을 포함해 한반도에서 평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고, EU 철강 세이프가드가 교역 관계에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2. 문 대통령 덴마크 도착···P4G 정상회의 참석 예정

문재인 대통령이 벨기에에 이어 마지막 방문국인 덴마크에 오늘 도착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9개 나라가 참여하는 P4G 정상회의에 참석해 기후변화 등 범세계적 현안 해결을 위한 국제 협력을 촉구할 계획입니다.

3. 아셈회의, 북에 CVID 요구···대북제재 완전 이행 다짐

ASEM회의에서 아시아와 유럽 51개국의 정상들이 북한에 대해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를 촉구하는 의장 성명을 채택했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에 핵확산금지조약, 국제원자력기구 세이프가드의 조속한 복귀와 모니터링 시스템에 협조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4. "북미 2차 정상회담 내년 초 열릴 듯"

2차 북미정상회담이 내년 초에 열릴 것으로 보인다고 주요 외신들이 보도 했습니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의 고위 당국자가 일부 기자들에게 "2차 북미정상회담은 내년 1월 1일 이후가 될 것 같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한미 방위비 타결 불발···정부 "내달 목표"

한미가 내년 이후 적용될 방위비 분담금 협정 체결을 위해 16일부터 나흘간 집중협상을 벌였지만 타결에는 이르지 못했습니다.
정부는 협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달 미국에서 열리는 차기 회의때 최종 문안타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6. 휘발유 전국 평균가 1천700원 눈앞···16주 연속 상승곡선

국내 휘발유·경유 가격이 또다시 한 주 만에 나란히 10원 이상 급등하면서 각각 천700원과 천500원 선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정부는 국민 부담 가중에 따라 유류세 인하 여부를 협의 중으로, 다음주 쯤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7. 사우디, 카슈끄지 피살 확인···"영사관서 몸싸움 중 사망"

전세계에 엄청난 파문을 일으킨 사우디아라비아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실종 사건과 관련해 사우디 정부 당국이 살해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사우디 검찰은 사건 당일 총영사관 안에서 카슈끄지가 용의자들과 대화를 하다가 주먹다짐으로 이어졌고,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8. 맑고 쌀쌀한 가을 날씨···일교차 10도 넘어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커 건강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보돼 바깥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