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82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82회)

등록일 : 2019.03.30

이 시각 주요 뉴스입니다.

1. 트럼프 "北 대단히 고통···현시점 추가제재 필요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이 이미 굉장히 고통을 받고 있다면서 현시점에서는 추가 대북제재가 필요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2.강경화 "한미, 대북정책 지향점 일치"
방미 중인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한미 외교장관 회담을 한 뒤 한미 대북정책 지향점이 완전히 일치한다는 점을 재차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 이후 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북미협상을 재개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3. 김학의 특별수사단 활동 시작···"신속 규명"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폭행·뇌물수수 의혹 사건을 규명할 특별수사단이 이번 주말부터 자료검토를 시작으로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수사단은 여환섭 현 청주지검장을 단장으로 모두 13명의 검사로 구성됐고, 사무실은 다음 달 1일부터 서울동부지점에 설치됩니다.

4. 美무역위 "한국산 대형세탁기 반덤핑 등 연장 안 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가 지난 2013년 한국산 가정용 대형 세탁기에 내린 반덤핑과 상계 관세 부과 명령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번 조치로 한국 기업에 부담으로 작용했던 관세 부담을 덜게 돼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 열차서 숨진 신생아 발견···경찰, 수사 착수
경찰이 어제 오후 2시 30분쯤 제천역에 도착한 무궁화호 열차 안에서 버려진 신생아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과 철도경찰대는 누군가가 아이를 낳고 달아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6. 휘발유 가격 6주 연속 상승···전국 평균 1천 388원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6주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3월 넷째 주 전국 평균 보통 휘발유 가격은 1천 388원을 기록했고, 경유 가격은 1천 287원으로 나타났습니다.

7. 봄철 산불 비상···산불위기 경보 '경계' 상향
봄철 강한 바람으로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지면서 국가 산불위기 경보가 '경계'로 상향됐습니다.
정부와 지자체는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특별 비상근무 체계로 전환하고 산불 대응태세를 강화했습니다.

8. 오후부터 곳곳 눈이나 비···미세먼지 '보통'
3월의 마지막 토요일인 오늘은 오후부터 전국 곳곳에서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미세먼지는 대기확산 원활로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