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84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84회)

등록일 : 2019.04.13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김정은 "3차 북미회담 용의…연말까진 기다려볼 것"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최고인민회의 첫 시정연설에서 2월 말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북미 3차 회담에 대한 용의를 밝히면서도 '대화 시한'을 올해 연말로 정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미국이 올바른 자세를 가지고 우리와 공유할 수 있는 방법론을 찾은 조건에서 제3차 조미수뇌회담을 하자고 한다면 한 번은 더 해볼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오늘 전했습니다.

2. 홍 부총리 "당장 남북경협 본격화 안 되지만 조용히 준비"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현지시간으로 12일 "당장 남북 간 경협이 본격적으로 이뤄지지는 않을 것이지만 관계부처와 내부적으로 조용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 참석차 워싱턴DC를 방문 중인 홍 부총리는 기자들과 만나 "남북 경협이 본격화되려면 대북제재 완화나 해제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3. 주유소 휘발유·경유, 8주 연속 상승세
전국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8주 연속 상승했습니다.
오늘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4월 둘째 주 전국 주유소의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10.3원 오른 1천408.3원, 경유 가격은 8.5원 오른 천304.3원으로 집계됐습니다.

4. 내년부터 감염으로 불가피 1인실 환자 건보 추진
내년부터 임종을 앞두거나, 감염병에 걸린 환자가 대형병원 1인실에 입원하더라도 건강보험을 적용받게 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의 하나로 2020년부터 감염 등으로 불가피한 경우 1인실을 이용하더라도 제한적으로 보험 혜택을볼 수 있게 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5. 중기부, 제로페이 이용자 추첨 '케이콘 재팬' 초대
중소벤처기업부가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오는 15일∼28일 '제로페이 쓰고 케이콘 보러가자' 이벤트를 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 5월 17∼19일 일본 지바현에서 열리는 '2019 케이콘 재팬'에 1인 동반 하루 입장권과 왕복항공권, 숙박권을 제공합니다.

6. 세월호 참사 5주기 앞두고 '세월호 기억 행사' 열려
토요일인 오늘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두고 희생자의 넋을 기리는 다양한 행사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립니다.
4·16연대는 이날 오전 10시 '세월호 참사 5주기 콘퍼런스', 오후 7시 '기억문화제' 등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7. 경찰 "윤 총경, 유인석 씨에게 골프·식사 대접받아"
빅뱅 전 멤버 승리, 본명 이승현과 유리홀딩스 대표 유인석 등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거론됐던 윤모 총경이 유 대표로부터 식사와 골프를 대접받은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유 대표가 윤 총경과 함께한 식사 2차례와 골프 2회 등에 대해 비용을 결제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8. 구름 많고 기온 평년 수준…낮 최고 15~20도
토요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고,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평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15∼20도로 평년과 비슷하겠고,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북에서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