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94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94회)

등록일 : 2019.06.08

이 시각 주요 뉴스입니다.

1. 헝가리 유람선 내일 인양···크레인 현장 진입
'허블레아니' 호를 인양할 대형 수상 크레인이 사고지점에 도착해 본격적인 인양작업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헝가리 당국은 예정대로 내일 인양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며, 결속장치만 연결 이후 인양까지는 4시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문 대통령, 북유럽 순방···오슬로 연설 주목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부터 16일까지 핀란드와 노르웨이, 스웨덴 등 북유럽 3개국을 순방합니다.
특히 오슬로대학 포럼에서 한반도 평화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인 가운데 교착 상태에 빠진 북핵 문제에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 주목됩니다.

3. 여야 3당 국회 정상화 일부 진전···주말새 담판 가능성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여야 3당 교섭단체 간 추경 예산 처리 등 국회 정상화 협상이 진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치권에서는 핵심 쟁점을 놓고 여야가 물밑에서 절충점을 마련함에 따라 내일 최종 담판을 지을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4. 트럼프 "멕시코 관세부과 연기···불법이민 강력 조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와의 관세 협상을 타결했다며, 관세 부과를 무기한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협상 결과에 따라 멕시코가 미국 불법 이민자 행렬을 막기 위해 강력한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5. 기름값 상승세 꺾였다···4개월 만에 '첫 하락'
15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던 휘발윳값이 주간 단위로는 4개월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습니다.
이달 첫째 주 전국 주유소의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보다 리터당 1.2원 내린 1천535원대를 기록했고, 경유도 리터당 1.8원 내려 1천396원대로 집계됐습니다.

6. 다음 달부터 고소득자 국민연금 보험료 상승
국민연금공단은 다음 달부터 국민연금 보험료 기준인 소득월액 상한액이 468만 원에서 486만 원으로, 하한액은 30만 원에서 31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다고 밝혔습니다.
고소득자의 경우 보험료를 최고 1만 6천200원 더 부담하게 되며, 이에 따라 연금수령액도 늘어납니다.

7. 여자축구대표팀, 프랑스에 0-4 완패
2019 FIFA 여자 월드컵에 출전한 여자 축구 대표팀이 개최국 프랑스와의 개막전에서 0대 4로 완패했습니다.
여자 축구 대표팀은 오는 12일 나이지리아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 대회 첫 승에 도전합니다.

8. 전국 대체로 맑음···미세먼지 좋음~보통
토요일인 오늘 전국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9도로 평년보다 낮거나 비슷하고,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