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144회)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144회) 주요 내용

 

도심 속 한옥, 한국의 멋과 문화를 알린다
도심에 한옥바람이 불고 있다. 전통의 멋과 편리함을 고루 갖춘 한옥이 젊은층의 인기를 얻으면서, 최근에는 호텔, 공공도서관, 주민센터, 어린이집까지 다양한 시설에 한옥이 들어서고 있다.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며, 한국의 멋과 맛을 전하고 있는 도심 속 한옥, 그 매력을 소개한다.

 

스타트업 지원 끝판왕! ‘팁스타운’
중소기업청은 지난해 7월 서울 역삼동 일대에 창업보육공간인 ‘팁스타운’을 개소했다. ‘팁스타운’은 중소기업청이 처음 도입한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성공한 벤처기업인과 엔젤투자사 등 18개 민간 기업이 창업팀을 선정하면 정부가 동반 투자를 비롯해 기술개발, 창업자금 지원 등에 나서는 구조다. 제2의 벤처·창업 붐을 이끄는 ‘팁스타운’을 가본다. 

 

인생후반전 재취업 도우미 ‘장년인턴제’
평균연령이 높아지면서 은퇴(예정)자들을 위한 정부의 일자리정책이 주목받고 있다. 바로 ‘장년 인턴제’가 그것. ‘장년인턴제’는 고용노동부가 만 50세 이상 장년층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기업 인턴 기회를 제공해 정규직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 장년 고용 촉진사업이다. 은퇴의 기로에 놓인 중장년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어주는 ‘장년인턴제’를 만나본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