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부도 품위있게 '프리미엄 독서실’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공부도 품위있게 '프리미엄 독서실’

등록일 : 2016.03.25

앵커>
학창시절 한번쯤 ‘독서실’이라는 공간 가보셨을 텐데요.
답답한 분위기의 예전 독서실과 달리 자신의 공부 취향에 따라 탁 트인 카페 같은 공간, 혹은 낮은 칸막이 공간 등 여러 형태의 공간을 고를 수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이 요즘 인기입니다.
손지혜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프리미엄 독서실 프랜차이즈의 한 곳입니다.
기존의 답답한 독서실 분위기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밝은 조명과 은은하게 흘러나오는 음악, 탁 트인 공간 벽면에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인테리어는 카페를 연상시킬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연한 분위기와는 달리 보안과 좌석 배치는 철저합니다.
회원들은 이 프리미엄 독서실에 들어가기 위해 지문인식을 하고, 컴퓨터에서 자리를 선택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은 크게 5가지입니다.
자신의 공부 성향을 알아보는 컨설팅 시간을 가진 후 맞춤형 방을 추천받는 겁니다.
공부하다 지친 회원들은 카페와 유사한 ‘소셜스페이스’ 공간에 나와 주전부리를 즐깁니다.
커피, 녹차 티백 등 각종 주전부리가 준비되어 있고 냉장고 안에는 시원한 매실맛, 블루베리맛 음료수가 구비되어 있어 공부를 하다가 지칠 때 무료로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임은아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다른 독서실은 한군데에서만 (공부를) 계속 해야 하잖아요. 근데 요즘에 카페에서도 공부 많이 하는 것처럼 북카페같이 공부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다른 독서실과) 차별화된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이 방은 ‘오픈 스터디 룸’으로 기존의 높은 칸막이를 반의 반 높이로 만들어 동질감과 경쟁심을 동시에 느낌으로서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셀프티칭 룸’으로 작은 공간에 화이트보드와 마커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칠판에 판서를 하며 스스로 가르치는 동시에 배울 수 있도록 만든 공간입니다.
기존의 독서실과 비슷한 공간도 있습니다.
‘솔리터리 룸’에는 익숙함을 추구하는 회원들을 위해 높은 칸막이를 설치했습니다.
완전 독립된 공간을 원하는 회원들을 위해서는 아예 작은 방을 한 칸씩 나눠 놓은 ‘인디비주얼 룸’도 있습니다.
각 방에는 ‘화이트 노이즈’라는 소음제거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작은 소음이라도 방해가 되지 않도록 음파가 덮어버려 기억력,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가격대는 적게는 15만 원, 많게는 20만 원 초반으로 자신이 선택한 공간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공부하는 공간은 딱딱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고 다양한 공간을 갖춘 프리미엄 독서실은 이제 대기자를 받을 정도로 인기입니다.
국민리포트 손지혜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