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식품벤처센터 입주기업 모집

KTV 830 (2016~2018년 제작)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식품벤처센터 입주기업 모집

등록일 : 2016.07.12

앵커>
정부가 전북 익산에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식품벤처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세계 식품시장, 특히 급성장하고 있는 동북아 식품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R&D, 수출지향형 식품전문 국가산업단지입니다.
정부가 오는 9월 완공되는 국가 식품클러스터 내 식품벤처센터에 입주할 창업·벤처기업을 모집합니다.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입주기업들에게 상품기술개발과 시제품 생산 지원 등을 위해 6개 기업지원시설을 별도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하나인 식품벤처센터는 연면적 약 8천 제곱미터, 지상 3층 규모로 식품기업에 적합한 시설을 갖춘 식품전용 임대형 공장으로 모두 52실의 공간을 임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R&D센터와 파일럿플랜트 등 기업 지원시설과 원료확보에서 수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전담코디네이터가 원스탑으로 밀착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산업부지 조성은 현재 50%가 이뤄졌고 부지를 분양받은 입주기업은 언제든지 공장착공이 가능하도록 공정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싱크>김경규 /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식품기업의 연구·생산 활동을 지원할 6개의 기업지원시설, 앞서 말씀드린 6개의 기업지원시설은 현재 93%의 완공으로 9월에 모두 준공할 예정입니다. "
입주기업의 임대기간은 기본 5년으로 하되, 2회 연장이 가능하며 최소 10년에서 최대 15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입주 업체와 연구소의 신제품 개발이나 초기 투자비용 등을 줄이기 위해 주변 기업지원 R&D시설과 연구 장비를 이용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싱크>김경규 /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벤처센터에 입주할 신청자격은 국내외 식품제조업체, 국내외 식품산업관련 연구소, 국내외 식품관련 기관·단체·협회, 그리고 창의적인 식품관련 기술 또는 아이디어 등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입니다."
정부는 관련 전문가로 이뤄진 '입주기업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입주기업을 선정하고 최종 선정된 업체는 오는 10월 입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