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 아이가 위험하다" 점점 어려지는 스마트폰 중독 [정책공감]

4시& 브리핑

"내 아이가 위험하다" 점점 어려지는 스마트폰 중독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6.01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 바로 스마트폰이죠.
우리 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 줬지만, 중독현상도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중독 연령도 점점 낮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청소년들의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이용실태와 해결 방안,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환경과 김성벽 과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이번에 여성가족부에서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을 조사했다고요.
이번 조사를 실시한 배경은 무엇인가요?

2.
이번 조사는 어떤 식으로 이뤄졌습니까?

3.
인터넷과 스마트폰, 두 가지의 이용습관을 조사했는데 먼저 전체적인 이용실태, 어떻게 드러났나요?

4.
전년 조사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달라졌습니까?

5.
그렇다면 어떤 연령대가 인터넷-스마트폰에 과의존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나요?

6.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연령이 점점 어려지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봐야하나요?

7.
과의존이 지나친 학생들의 경우 인터넷-스마트폰이 없을 때 금단 증상까지 나타난다고요?

8.
내가 또는 내 아이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과의존인지 아닌지 확인 가능한 체크리스트는 없을까요?

9.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과의존이 심한 학생들을 위한 지원,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10.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을 치유하기 위한 캠프도 이번에 열린다고 하죠?

11.
마지막으로 우리 부모님들에게 자녀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막기 위한 조언을 해주신다면요?

네, 우리 아이가 지나치게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에 의지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상담이나 캠프 같은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환경과 김성벽 과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