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콘텐츠가 곧 국가경쟁력!" 2017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 [정책공감]

4시& 브리핑

"콘텐츠가 곧 국가경쟁력!" 2017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6.05

우리가 만들어내는 풍부한 콘텐츠들은 ‘국가 경쟁력’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콘텐츠가 가진 힘은 무궁무진하죠.
이런 국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 사업’이 올해도 시작되어 많은 이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는데요.
어떤 과정을 통해 어떤 인재가 키워질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정책과 김선기 사무관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콘텐츠 창의 인재 양성 사업, 이 사업이 정확히 무엇이고 시작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다양한 창작자들이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 발대식을 찾아,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하죠.

3.
본격적으로 어떤 양성 사업이 이뤄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창의 인재 동반사업’은 어떤 과정인가요?

4.
작년에도 창의인재 동반사업이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성과는 어땠습니까?

5.
콘텐츠기업과 협업해 창작물을 전반적으로 아우르는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도 이뤄진다고요.

6.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 작년 성과는 어땠습니까?

7.
이번 창의인재 양성사업, 작년 사업과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을까요?

8.
콘텐츠 창의 인재 육성 사업에 대해 참여하고 싶거나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9.
이밖에도 대한민국의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어떤 활동을 하실 계획이신지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이번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을 통해 4차 산업시대를 이끌 수 있는 창의적 인재들이 많이 성장할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정책과 김선기 사무관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