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 관련 청와대 브리핑

청와대 브리핑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 관련 청와대 브리핑

등록일 : 2019.12.10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 관련 청와대 브리핑

고민정 / 청와대 대변인
(장소: 청와대 춘추관)

문재인 대통령은 제8차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서 12월 23일부터 이틀 간 중국을 방문합니다. 올해 한일중 정상회의는 12월 24일 중국 쓰촨성 청두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한일중 정상회의에서 리커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및 아베신조 일본 총리대신과 3국 간 실질협력 방안을 중점 협의하는 한편, 동북아 등 주요 지역 및 국제 정세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이번 정상회의에서 최근 한반도 정세를 평가하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3국 간 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입니다.
한일중 3국 협력체제 20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이번 정상회의는 지난 20년간 이뤄진 3국 협력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번 정상회의에서는 3국 간 협력의 제도화를 강화하고 3국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분야에서의 실질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건설적인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