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매우 의미심장한 일이 일어난 곳...문 대통령 호콘스벤 노르웨이 해군기지 대우조선해양 군수지원함 승선 풀스토리

문워크

매우 의미심장한 일이 일어난 곳...문 대통령 호콘스벤 노르웨이 해군기지 대우조선해양 군수지원함 승선 풀스토리

등록일 : 2019.06.24

13일(현지) 노르웨이의 마지막 날 일정인 '대우조선해양 군수지원함 승선' 영상은 문 대통령이 노르웨이를 떠나면서 페이스북에 남긴 소회의 글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KNM Maud 군수지원함은 2013년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하고, 지난 1월 노르웨이 해군에 인도한 2만6,000톤급 규모의 노르웨이 해군 최대 함정입니다*)

소회에서 문 대통령은 먼저 13일(현지)에 일어났던 '오만해 유조선 피격'에 대해 강력히 규탄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이면서 노르웨이 국민께 위로를 전했는데요. (*다행히 근처를 지나던 한국 현대상선의 선박이 선원 23명을 전원 구조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평화는 혼자 누릴 수도 없고 혼자 만들 수도 없다"며 "한국전쟁 때 의료지원단을 파견하여 우리를 도운 노르웨이에 70년이 지난 후 병원기능을 보유한 최대 규모의 군수지원함을 건조해 수출한 것은 매우 의미심장한 일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과 노르웨이는 오래오래 도움을 주는 친구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매우 의미심장한 일이 일어난 곳, 한-노르웨이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곳! 노르웨이 제2의 도시이자 해운산업의 중심지인 베르겐의 호콘스벤 노르웨이 해군 기지! 이곳에 입항한 KNM Maud 군수지원함 승선 행사 풀스토리를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