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소셜벤처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여기 다 담았다! 문 대통령 한-스웨덴 소셜벤처와의 대화 in 노르휀 하우스

문워크

소셜벤처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여기 다 담았다! 문 대통령 한-스웨덴 소셜벤처와의 대화 in 노르휀 하우스

등록일 : 2019.06.24

스웨덴을 국빈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오전(현지시간)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과 함께 스톡홀름 시내 노르휀 하우스에서 열린 '한-스웨덴 소셜벤처와의 대화'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노르휀 재단은 임팩트 투자기관으로, 투자 외에도 소셜벤처 보육공간인 노르휀 하우스를 조성하고 소셜벤처를 직접 육성하는 등 액셀러레이터 역할도 수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는 한국과 스웨덴 양국의 유력 소셜벤처·임팩트투자사 20여개 사가 참여했으며 소셜벤처 활성화 방안, 혁신을 통한 사회적 임팩트 창출 등의 주제와 관련해 열띤 사례발표 및 토론 등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소셜벤처'라는 단어 속에는 '포용'과 '혁신'이 그대로 녹아있다"며 "이 자리가 양국 소셜벤처 업계가 더 활발히 교류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한-스웨덴 소셜벤처와의 대화 참관 풀스토리를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