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문 대통령에게 밝힌 가족 사연...문재인 대통령 美국방장관 접견 영상

문워크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문 대통령에게 밝힌 가족 사연...문재인 대통령 美국방장관 접견 영상

등록일 : 2019.08.23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지난달 취임 후 처음으로 아시아 국가를 순방 중인 마크 에스퍼 미국 신임 국방장관을 접견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유근 국가안보실 1차장, 김현종 국방개혁비서관 등 우리 측 수행원들과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 랜달 슈라이버 미국 국방부 인도태평양안보 차관보 등 미국 측 수행원도 함께했는데요.

30분 동안 비공개로 진행된 접견에서 문 대통령은 "에스퍼 장관이 공고한 한미동맹을 이어갈 적임자라고 믿고 있다"며 "한미동맹이 점점 공고해지고 있는 만큼 북미 간 비핵화협상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삼촌의 한국전쟁 참전 스토리를 언급하며 "공동의 희생을 기반으로 한 한미관계가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접견 영상을 문워크에서 전해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