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산자부 기재부 장관에 정책실장까지 앞다퉈 가세한 활약? 문 대통령 소재부품 수급대응 지원센터 방문 풀스토리

문워크

산자부 기재부 장관에 정책실장까지 앞다퉈 가세한 활약? 문 대통령 소재부품 수급대응 지원센터 방문 풀스토리

등록일 : 2019.09.17

문재인 대통령은 9.10일(화), 대한상의에 위치한 "소재ㆍ부품 수급대응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핵심 소재ㆍ부품 수급 동향 및 우리 기업의 애로 해결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소재ㆍ부품 수급대응 지원센터"는 일본의 수출규제 강화조치에 따른 우리 기업의 소재·부품 수급 애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한 민관 합동 조직(7.22일~)으로, 총 32개 기관에서 파견된 39명이 근무하고 있는데요!

센터는 일본 수출규제 및 정부 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수급 애로를 접수하여 대체 수입처 확보, 국내 생산을 위한 환경·고용 인허가 신속 처리, 금융 지원 등의 원스톱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강명수 센터장은 "이 위기를 산업강국, 소재강국으로 만들 절호의 기회로 삼겠다"며 멋진 포부를 밝혔는데요. 문 대통령은 임직원들에 애로사항은 뭔지 꼼꼼히 묻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문 대통령과 동행한 홍남기 기재부 장관과 성윤모 산업부 장관, 그리고 김상조 정책실장 등은 현장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개선책, 지원방법 등을 말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든든했다는? ^^

문 대통령 소재부품 수급대응 지원센터 방문 풀스토리를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문재인대통령 #일본수출규제대응 #원스톱해결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