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회의사당 도착부터 사전환담, 시정연설, 퇴장의 순간까지! 문재인 대통령 2020년 예산안 시정연설의 모든 순간

문워크

국회의사당 도착부터 사전환담, 시정연설, 퇴장의 순간까지! 문재인 대통령 2020년 예산안 시정연설의 모든 순간

등록일 : 2019.10.28

문재인 대통령은 10월 22일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과 국정운영 방향을 설명하는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대통령은 "이제 우리 정부 남은 2년 반을 준비해야 할 시점"이라며 "내년도 예산안과 세법개정안에는 더 활력 있는 경제를 위한 ‘혁신’, 더 따뜻한 사회를 위한 ‘포용’, 더 정의로운 나라를 위한 ‘공정’, 더 밝은 미래를 위한 ‘평화’ 네 가지 목표가 담겨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총지출을 올해보다 9.3% 늘어난 513조5천억 원 규모로, 총수입은 1.2% 늘어난 482조 원으로 편성했습니다.
더 활력 있는 경제를 위한 혁신, 더 따뜻한 사회를 위한 포용, 더 정의로운 나라를 위한 공정, 더 밝은 미래를 위한 평화!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엄중히 듣기 위한 개혁 추진 위한 발걸음!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비롯해 도착 직후 가진 여야 의원들과의 사전 환담 그리고 퇴장의 순간까지 문워크에서 준비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