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날개 단' 도시재생...'자율주택정비사업' 원스톱 지원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날개 단' 도시재생...'자율주택정비사업' 원스톱 지원 [e 브리핑]

등록일 : 2018.04.12

좁은 도로, 낡은 건물 등으로 활력을 잃고 쇠퇴해 가는 도시를 새롭고 젊게 탈바꿈시키는 정책이 바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죠.
하지만 넓은 지역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보니 기간도 길고 사업비도 많이 들어 주민들의 부담이 컸었는데요.
최근, 이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율주택정비사업’이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택업체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는 복잡한 건축 인·허가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자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국토교통부 주거재생과 곽희종 사무관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가 지난 3월 27일, 쇠퇴한 도시를 되살리는 ‘도시재생 뉴딜 로드맵’을 발표했는데요, 이에 후속 대책으로 지난 10일, ‘자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센터’를 개소하셨습니다.
먼저, ‘자율주택정비사업’ 이란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2.
‘자율주택정비사업’ 이라는 게 주민 스스로의 힘만으로 사업을 추진하기엔 어려움이 있잖아요, 이번에 개소한 통합지원센터에서는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3.
또 주택을 재건축하는 과정에서 개인마다 원하는 건물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진행해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도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4.
그렇다면, 구체적인 분석을 희망하는 집주인이 제공받을 수 있는 상담 절차와 지원에 대해서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5.
지금까지 자율주택정비사업 통합지원 내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어디서 통합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