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장철, 배추·무 공급 대폭 확대

김유영 앵커>
김장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태풍 등의 영향으로 배추와 무 가격이 지난해보다 절반 가까이 올랐는데요.
정부가 공급물량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올해 9월 이후 우리나라에 영향을 준 세 차례의 태풍과 가을장마 등으로 배추와 무의 작황이 나빠졌습니다.
이로 인해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평균 소매가의 경우 배추는 작년보다 51.4%, 무 가격은 45% 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4인 가족 김장비용은 지난해보다 10% 정도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가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물가관계 차관회의를 열고 공급물량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배추 7천 톤, 무 4천 톤의 비축물량과 배추 4만 4천 톤의 계약재배 물량을 탄력적으로 방출하고, 전국의 농협 판매장 등을 통해 김장용 채소류를 20~30% 저렴하게 판매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또 서민의 김장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수급안정 대책반을 구성해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용범 기재부 1차관은 이와 함께 데이터 3법, 근로기준법 등 법안들의 조속한 처리를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이 법안들은 우리 경제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과 이해관계 조정을 위한 것으로,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되지 못하면 자동 폐기될 가능성이 크다며, 주요 법안 처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