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저희요? 떡갈비 농사 지어요

귀농다큐 살어리랏다 시즌3 월~금요일 03시 40분

저희요? 떡갈비 농사 지어요

등록일 : 2020.09.13

주요 스토리
1. 프롤로그
○ 아침마다 전쟁이다. 남편 깨우랴~ 아이 씻기랴~ 아침밥 챙기랴~ 그렇게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기고 출근하는 노지혜씨. 여느 워킹맘들과 다를 바 없는 하루를 시작한다.
○ 다른 점이 있다면 출근길! 차창 밖으로 한적한 산과 들, 너른 논, 밭이 펼쳐친다. 매일 읍내에서 시골마을로 출근하는 그녀는 떡갈비 공장의 대표다.

2. 두 번의 귀농! 도시로 떠났다 돌아온 농부의 딸
○ 22년 전 귀농을 결정한 부모님을 따라 시작된 시골 살이 (전북 완주군 고산면) 초,중,고 멀고 힘든 통학길을 견디며 화려한(?)도시의 삶을 꿈꾸기도 했다. 대학생이 되면서 시골탈출! 서울의 광고회사를 다니던 노지혜씨는 2014년 다시금 귀농을 선택했다.
○ 좋은 농산물들이 유통과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 자란 노지혜씨는 귀농 초창기에는 소규모 농사도 짓고, 완주의 좋은 농산물을 발굴해 판매하는 로컬푸드 매장을 운영했다. 그러던 중 ‘떡갈비 버거’를 개발, 판매하다가 인기를 끌기 시작! 본격적으로 떡갈비에 뛰어들었다. 정직한 땀의 결실인 1차 농업에 대한 애정은 여전... 그와 함께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보자! 는 당찬 각오로 임하고 있다.

3. 느리지만 가족과 함께 만들어가는 떡갈비
○ 노지혜씨는 대표! 남편 박성빈씨는 공장장! (연상연하커플, 나이로 밀어붙인 셈?!) 단출한 공장 안에서는 매일 씻고 다지고 버무리고~ 청결 엄수! 정성 가득! 수제 떡갈비 제조가 한창이다.
○ 부부는 지인이 농사를 짓는 전북 군산의 수수 수확현장을 찾았다. 토종 수수를 이용해 조금 더 쫀득한 식감을 살린 떡갈비 신제품을 만들어볼 요량인데... 다양한 레시피 도전이 이어지면서, 매일 삼시세끼가 떡갈비 반찬! 20개월 딸아이의 밥상에도 연일 떡갈비가 올라간다. 신제품 개발은 성공할 수 있을까?
○ 노지혜씨의 멘토는 아버지 노재석씨. 22년 전 대기업 과장에서 돌연 귀농을 선택했던 아버지는 마을 문화사업을 통해 ‘창포체험마을’을 기획하고 일궈낸 주인공. 지금도 완주군 고산면은 ‘창포체험 1번지’로 통한다.(어머니 배인자씨 창포 비누만들기 등)

4. 에필로그
○ 가족과 함께하는 시끌벅적한 시골 살이! 부부는 매일 쫀득한 인생의 맛을 찾아가는 중이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