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그림 같은 분식집, 남해로 왔다 아인교?!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그림 같은 분식집, 남해로 왔다 아인교?!

등록일 : 2020.10.19

1. 프롤로그
- 지나가다 우연히 들릴 곳이 아닌 남해 오지 바닷가 앞 숨겨진 곳, ‘남상마을’. 얼마 전 이곳에 동네 최초로 ‘음식점’이 생겼다는데!
- 음식점의 주인공은, 남해로 로망 백배 무계획 천배로 귀촌한 지 이제 9개월 된 이수 미, 박성욱 새내기 부부와 5살, 6살의 연년생 아이 둘!

2. 새내기 부부의 ‘좌충우돌’ 남해 적응기!
- 예정에 전혀 없던 ‘음식점’을 개업한 부부! 남편 성욱씨, 새벽 5시에 일어나 식자재를 구하기 위해 진주 매매단지, 삼천포 시장, 문어잡이 배를 도는 것이 일과가 됐다.
- 가게와 집은 셀프리모델링으로 꾸몄다고! 가게 앞 컨테이너가 부부의 거처란다. 이사 9개월 만에 집이 세 채가 됐다는데!? 세 집 살림 사연을 듣고 공간을 들여다본다.
- ‘청귤청, 수국 한 다발’...텃세가 웬 말! 이웃들 선물공세로 남해 사랑이 무르익는다.
- 연중무휴의 열정. 아이들을 봐줄 사람이 없어서 걱정이었는데... 양가 부모님의 도움과 동네 어르신들의 품앗이로 아이들은 즐겁게 자라간다.

3. “무작정 온 남해지만, 이젠 귀촌 장려 부부가 될 겁니다!”
- 가게 앞이 바로 부둣가라 부부는 낚시대를 던지며 브레이크 타임을 보낸다고.
- 가족 남해 데이트는 가족의 새로운 일상! 편백자연휴양림과 양떼 목장의 단골이 됐다!
- 동네 어르신들이 잠든 시각, 소곤거리며 즐기는 옥상 불꽃놀이는 가족의 귀촌로망을 채워 주기 충분한 시간이다.

4. 에필로그
- 귀촌 또래 이웃들이 있어 더 즐겁다! 리모델링을 함께하며 앞날을 고민하는 나날.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