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알립니다

공감토크 대세다! 27회 예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전은선(ADM**)
조회 : 323
등록일 : 2016.10.04 11:32

공감토크 대세다 10월 4일 제 27회 미리보기!
본방 : 화요일 19:10
재방 : 수요일 09:00 , 토요일 19:20



 


<아이템 : 570돌 한글의 날> 
10월 9일 한글날.
한글을 창제해서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우리 글자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한 날.한글은 세계 언어학자들이 모두 인정할 만큼 훌륭한 문자이다. 1961년에“한글타자 경연대회” 한글날 기념행사가 개최되었다. 과거,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는 이색적인 대회가 많이 열렸다. 한글날을 맞이해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우리말을 배워보며 “이심전심 공감토크”에서 한글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되짚어 보자. 
 





<아이템 : 관광대국을 꿈꾸며 >
현재 한류의 성공과 중국 관광객 증가, 외국 관광객 천만시대의 도래는 고성장으로 한국 경제에 오아시스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의료 관광’, ‘코리아 둘레길’ ‘한국 블랙 프라이데이'의 확장판‘코리아 세일 페스타'등 관광 활성화 정책을 속속 내놓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 경제의 흐름이 될‘외국인 관광객 유치’의 모든 것“Back to the 대한늬우스”에서 알아본다.


 



<아이템 : 해돋는 언덕, 1977년 작품 >
문화영화 “해돋는 언덕”은 1970년대 결혼과 동시에 아버지로부터 집을 나가 독립하라는 뜻하지 않은 명을 받은 청년의 이야기. 자신의 앞으로 있던 야산을 시골친구의 도움으로 개간해 양계축산업에 도전, 몇 번의 실패 끝에 축산업에 성공한다. “온고지신 문화영화”에서 힘든 시절에도 스스로의 힘으로 자립한 청년의 이야기를 감상해보자.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