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알립니다

공감토크 대세다! 29회 예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전은선(ADM**)
조회 : 349
등록일 : 2016.10.17 14:28

공감토크 대세다 10월 18일 제 29회 미리보기!
본방 : 화요일 19:10
재방 : 수요일 09:00 , 토요일 19:20




<아이템 : 가을맞이 현장 속으로> 
가을, 오곡백과가 무르익고 빨갛게 물들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동해 바다에서는 오징어 떼가 몰려 풍년을 맞이하고 설악산은 관광객이 급증한다. 과거에는 지금보다 더 이색적인 가을맞이 열풍이 불었다. 1960년대 창덕궁에선‘밤 줍기 대회’1994년에는‘동해안 오징어잡이‘가 열렸다.“이심전심 공감토크”에서 가을을 맞아 그때 그 시절의 가을 현장으로 떠나보자.



<아이템 : 양성평등의 시대 >
2014년 기존의 여성발전기본법을 양성평등기본법으로 개정한 이래 양성평등은 우리사회의 화두가 되어 왔다.
최근 정부는 역사상 최초로 전국규모의 양성평등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양성평등 교육강화. 여성의 사회참여와 지위 향상 등 구체적인 정책들을 실행하는 지금! 과거 부녀자 복지, 교육,   수출 진흥 차원의 근로독려 등 단편적인 여성정책들이 현재의 양성평등정책으로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Back to the 대한늬우스”에서 알아보자.
                                   



<아이템 : 남남북녀 신혼행진곡 1996년 작품>
문화영화 “남남북녀 신혼 행진곡”은 20년 전 남쪽의 총각과 북쪽의 처녀가 결혼을 한 이야기. 서로 다른 두 사람이 결혼 생활을 통해 언어나 생활양식에 대해 큰 차이를 겪는다. 결혼문화에 있어서 남남북녀 커플이 증가하는 요즘, 새터민 전문 결혼업체도 증가하고 있다. 영화 속 남북커플 모습을 통해 “온고지신 문화영화”에서 결혼을 통해 서로 다른 점을 극복하는 모습을 감상해보자.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