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알립니다

공감토크 대세다! 21회 예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전은선(ADM**)
조회 : 361
등록일 : 2016.08.22 16:47


공감토크 대세다 8월 16일 제 21회 미리보기!

본방 : 화요일 19:10
재방 : 수요일 09:00 , 토요일 19:05




<아이템 : 느끼고 즐겨라! 문화쇼>

그때 그 시절 공연부터 연극, 동물 쇼까지 볼거리가 풍성했다. 
1940년~1950년에는 한국과 일본의 헤어 쇼 대결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1963년에는 지상 최대 높이의 스키 쇼까지 다양한 문화 쇼가 많았다. 세계 3대 쇼에는 라스베이거스 쇼, 브라질 삼바 쇼, 태국 물 쇼를 살펴 볼 수 있다. 그 시절 이색적인 동물 쇼부터 화려한 해외 쇼까지 ’이심전심 공감토크‘에서 그때 그 시절 추억이 가득한 쇼의 현장을 다시 한 번 감상해보자.     
 


         



<아이템 : 에너지 타운을 아시나요?>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자.
과거 에너지 절약 운동으로 플로그 빼기, 형광등 하나 달기 운동이 열렸다. 에너지 사용이 급증하는 요즘, 우리는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태양열 이용부터 가축분뇨를 이용한 친환경 에너지 대책이 많아지고 있다. ’Back to the 대한늬우스‘에서는 그 시절 에너지 전시회부터 석유절약 운동까지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살펴보며 과거와 오늘날 에너지 절약 대한 정보를 비교 분석해본다. 
 




                                   
<아이템 :  사랑 사랑 내 딸아, 1989년 작품> 

1980년대 영화 ‘사랑 사랑 내 딸아’ 주인공 지숙은 그 시절 남아선호 사상 때문에 대학에서 공부할 기회조차 오빠들에게 양보 후 부모님의 이름으로 아파트를 장만하기까지 한 효녀이다. 1980년대 초 남아선호 사상으로 孝는 집안의 장자 혹은 아들의 몫인 것처럼 여겼지만 효도에 있어서 남녀 성별은 중요한 게 아닌 지금, 그 시절 부모님에게 받은 사랑만큼 ’온고지신 문화영화‘   를 통해 孝의 참된 뜻을 파악하고 실천해보자.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