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시청자의견

6월 27일 [굿모닝투데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굿모닝 투데이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172
등록일 : 2012.06.28 08:40

 6월 27일 [굿모닝투데이]는 화물연대 파업 소식과 이란산 원유 수급 차질에 따른 대책을 비롯해 국내외 뉴스들과 고정 코너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화물연대 파업이 새로운 국면으로 치달았으며 이슈인 만큼, 주요 소식으로 구성한 점은 바람직했습니다. 그러나 이 뉴스에 지나치게 편중됨으로써 아이템 구성면에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또한 [굿모닝투데이]는 아침 첫 뉴스에 기대하는 활기와 다채로움이 부족한 듯합니다. 오프닝이나 진행방식에 소소한 변화를 꾀하고 (ex,스탠딩 오프닝) 날씨 코너를 보강하는 방안 등에 대해서도 고민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더불어 워킹맘의 만족도, <현장출동>과 같이 기획 아이템과 코너를 잘 활용하는 것이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할 또하나의 방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조간브리핑>은 단순히 뉴스를 전달하는 데 그쳤으며 분석이 곁들여지지 않은 점이 아쉬웠구요. 신문의 내용을 너무 멀거나 타이트하게 잡은 화면구성또한 아쉬웠습니다.

 자막은 간략하게 표현하되 어법에 맞도록 사용해야 할 텐데요. '이번 제재를 함께 결정했다는 것에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 함께 결정했다는 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로 바꾸는 것이 좋겠구요. '시리아 사태 논의 국제회의 참석'보다는 '시리아 사태 논의 위해 국제회의 참석'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