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은퇴마와 은퇴 공무원의 인생 2막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은퇴마와 은퇴 공무원의 인생 2막

등록일 : 2021.01.30

1. 프롤로그
- 동물을 사랑하던 남윤오씨는 인생 2막을 승마장으로 시작했다! 경찰공무원이던 그는, 현실에선 터프가이. 농장에선 스윗가이! 덩달아 말에 푹~ 빠진 아내 허혜순씨도 있다!

2. “코로나지만 괜찮아요... 손님은 없지만 말과의 교감은 극대화!”
- 매일 아침 5시. 마방의 불을 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부부...부부도 인생 2막, 말 들도 인생 2막이다. 은퇴 경주퇴역마들을 위해 ‘승용마’로 재교육하는 법을 배웠다고.
- 눈동자만 마주쳐도 8마리 말들의 컨디션을 안다! 컨디션 별로 다르게 맞춤형 훈련을 마치면 달콤한 각설탕과 당근을 말들에게 선물한다. 여기서의 교감과 대화가 포인트!
- 말에는 프로인 윤오 씨도 말에게 해줄 수 없는 일이 있다! 한 달에 한번 장제사가 방문해 말발굽을 교체하고 발톱을 깎는 것은 승마장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
- 일과를 마치고 부부가 나란히 애마를 타고 농장을 도는 것이 바로 평화고 행복이란다.

3. “‘귀족 승마’ 옛말이죠! 취미 승마, 재활 승마가 대세!”
- 취미로 승마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 요즘. 말들 바쁜 때는 따로 있다고! 바로 ‘재활치료’를 받으러 온 장애인과 노인들이 찾아올 때다.
- 손님은 없어도 ‘일일알바’를 시켜달라고 조르는 은퇴한 친구들의 독촉으로 농장은 늘 부산스럽다! 로망실현으로 은퇴 준비를 철저히 한 부부는 늘 부러움을 산다.

4. 에필로그
- 말과 떨어질 수 없는 사이가 된 가족! 딸과 부부. 시원하게 농장 옆 천마산을 오른다! 산의 정기를 받으며 마음 속 부스럼을 날려 보내고 여유를 누리는 것은 이들 가족만 의 특별한 일상이 됐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