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약초로 뒤덮인 치유의 숲을 아시나요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약초로 뒤덮인 치유의 숲을 아시나요

등록일 : 2021.03.27

1. 프롤로그
- 경상남도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높고 아름다운 산이 많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청정 지역, 의령!
의령의 깊은 산골짜기에 약초와 사랑에 빠진 한 남자가 있다. 철인 3종과 산행을 즐기는 자유인 왕태령 씨! 그는 누구일까 지금부터 알아보자.

2. 열정 빼면 시체! 집념과 체력의 사나이!
- 도시에서 20여 년간 건축자재 임대업을 했던 경력을 살려 5년 동안 한땀 한땀 약초 박물관을 직접 지었다는 왕태령 씨. 그가 만든 박물관으로 들어가 본다.
- 약 2만 평의 산을 혼자 관리하는 왕태령 씨. 산 곳곳을 돌아다니며 봄맞이를 준비 중인 약초들을 돌보며 하루를 시작한다.
- 내 사전에 대충이란 없다! 닭장도 직접 수리하고 트리하우스를 짓기 위한 정비까지! 부지런히 움직이며 일하는 그의 열정은 따라올 자가 없다.

3. 낭만 가득한 부부가 산골짜기에서 노는 방법!
- 부산에서 요가 강사를 하는 아내는 매주 이곳을 찾아온다. 오늘은 아내를 위해 특별히 직접 캔 봄나물로 요리하기에 나섰다.
- 아내가 이곳에서 플라잉 요가를 할 수 있게 밧줄을 설치해둔 왕태령 씨. 새소리와 물소리를 들으며 부부가 함께하는 요가라니 힐링 그 자체다.

4. 에필로그
- 사람들의 무분별한 채취로 잃은 약초골짜기의 모습을 되찾고 전통 약재의 명맥을 계속 이어나가고 싶다는 그. 그가 꿈꾸는 약초 세상이 이곳에서 활짝 펼쳐지길 기대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