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 북한의 장마당 통제 강화와 북한 주민들에게 부는 변화의 바람은?

여러분의 북마크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 북한의 장마당 통제 강화와 북한 주민들에게 부는 변화의 바람은?

등록일 : 2021.05.29

1.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전문가 패널 : 통일문화연구소 이영종 소장, 아주대 통일연구소 정대진 교수

한반도를 둘러싼 최신 이슈를 예리하게 전하는 신개념 시사 토크쇼!
한 주간 국민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한반도 핫이슈를 정확, 신속히 전달한다.
자칫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시사프로그램을 탈피! 30년 차 북한 전문가로 입지를 다진
이영종 소장, 정대진 교수와 함께 이번 한미정상회담의 성과를 다각적인 시선으로 이슈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2. 궁금한 한반도 이야기~ 이슈 텔링
- 북한의 장마당 통제 강화와 북한 주민들에게 부는 변화의 바람은?
스토리텔러 : 북한출신 한유미 크리에이터

제2의 고난의 행군을 타개하기 위한 묘책이 장마당 통제?
장마당에서 한해 약 630억의 세금을 걷고 있는 북한, 그런데 최근 경제난을 겪으며 북한 경제를 지탱해오던 장마당을 폐쇄, 전면 국영화하는 ‘장마당 국가통제’를 선포했다.
장마당은 자율적으로 북한 주민들이 물건을 사고 팔며 자유롭게 돈을 벌 수 있는 창구였던 만큼, 북한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장마당 통제에 나선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