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동연 "플랫폼경제·생활 SOC에 적극 투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김동연 "플랫폼경제·생활 SOC에 적극 투자"

등록일 : 2018.08.09

김용민 앵커>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혁신성장을 위해 재정을 집중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플랫폼경제 활성화 전략 투자와 생활 SOC 확대 등을 내년 예산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했는데요.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기자들과 만나, 혁신성장에 대한 소견을 밝혔습니다.
먼저 미래산업 생태계의 기본 인프라인 공유 중심 플랫폼 경제로 가기 위한 정부의 역할을 고민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플랫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을 선제 투자하고, 핵심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 예산 운영 이래 사상 최초로 내년 R&D 예산을 20조 원 넘게 편성해 혁신성장을 뒷받침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수소차 등 8대 핵심선도사업에 오는 2022년까지 30조 원을 투자해 일자리 창출 등 혁신성장 기조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의료기기, 은산 분리 등 규제 혁신도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부처 간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한편 "이해 당사자 간 논란이 많은 규제 혁신의 경우는 간이 공론화 플랫폼을 생각하고 있다"고 의견을 내놨습니다.
이와 함께 내년도 예산 지출 규모를 7% 이상 늘릴 계획이라면서 기존 SOC분야 예산 삭감 방향에 대해서도 다소 수정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다만 토목 같은 전통적인 SOC보다는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는 도시 재생 등 생활혁신형 SOC에 예산이 대거 투입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이밖에 김 부총리는 이달 발표 예정인 소상공인 지원대책과 관련해 단편적 대책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