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동연 "2기 경제팀 좋은 팀워크 이룰 것"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김동연 "2기 경제팀 좋은 팀워크 이룰 것"

등록일 : 2018.11.20

김용민 앵커>
오늘 열린 경제현안점검회의에서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과 주요 경제부처 장관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2기 경제팀이 한 팀으로 좋은 팀워크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경제현안점검회의
(정부서울청사)

김동연 경제부총리 주재로 열린 경제현안점검회의.
최근 장하성 전 정책실장 후임으로 부임한 김수현 정책실장이 참석했습니다.
교체 이후 공식 회의에 김 부총리와 처음 함께한 겁니다.
김동연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2기 경제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녹취> 김동연 경제부총리
"2기 경제팀이 출범하게 되면, 정책팀과 경제부처 간에 더욱 긴밀하게 한 팀으로 일 할 수 있는 추동력을 살릴 수 있는 기반을 지금부터 만들어서 일할 수 있는 터전을 잘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김 부총리는 혁신 성장을 본격 추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현재의 우리 경제를 진단했습니다.
특히 투자 부진 등 경제활력이 크게 저하되는 우려가 있다며, 혁신기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기업 성장 사다리 구축에 정책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19일 열린 경제 라운드테이블에서 밝힌 것처럼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현재까지 혁신성장의 아젠다화에 성공했다면, 앞으로는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겁니다.
김 부총리는 규제혁신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해대립이 첨예한 분야에서는 상생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김동연 경제부총리
"이해대립이 첨예한 분야의 규제혁신은 게임을 틀을 제로섬이 아닌 플러스섬으로 전환하는 상생방안 모색으로 돌파구를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박민호)

김 부총리는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후임자가 부임해도 원팀으로 잘 하리라고 기대한다며, 2기 경제팀은 원팀이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