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동산담보 아닌 아이디어와 기술력 평가해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부동산담보 아닌 아이디어와 기술력 평가해야"

등록일 : 2019.03.21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혁신금융 비전 선포식에 참석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아이디어가 경쟁력이라며 부동산 담보가 아닌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평가해 대출과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혁신금융 비전 선포식
(장소: 기업은행 본점)

문재인 대통령은 꿈과 아이디어, 술로 가득 찬 창업기업에게 아직도 은행 문턱은 높다고 밝혔습니다.
여전히 부동산담보와 과거 실적 위주의 여신 관행이 혁신 창업기업의 발목을 붙잡고 있다며 변화를 주문했습니다.

녹취>문재인 대통령
"이제 우리도 부동산담보와 과거 실적이 아닌, 아이디어와 기술력 같은 기업의 미래성장 가능성을 평가해야 합니다."

문 대통령은 은행여신시스템을 전면 혁신할 것이라며 올해부터 일괄담보제도가 전면 시행된다고 말했습니다.
기계와 재고, 매출채권 같은 동산과 지적재산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을 포괄적으로 활용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통합여신심사모형도 구축해 기술력이 있으면 신용등급이 높아지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혁신중소기업에 100조 원의 신규자금이 공급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혁신기업에 충분한 모험자본도 공급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오산업 등 혁신업종은 차별화된 상장기준을 마련해 코스닥 상장의 문을 획기적으로 넓힐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금융기관의 손해도 발생할 수 있다며 혁신산업을 적극 지원해 발생한 손해는 해당 임직원의 고의, 중과실이 아니면 적극 면책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끝으로 비올 때 우산이 되어주는 따뜻한 금융이 되고 한 걸음 더 나가 비구름 너머에 있는 미래의 햇살까지도 볼 수 있는 혁신 금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