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00명 PCR 검사···전원, 수송기로 조기 귀국 검토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300명 PCR 검사···전원, 수송기로 조기 귀국 검토

등록일 : 2021.07.16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해군 청해부대 승조원 전원에 대한 PCR 검사결과가 이르면 내일 새벽 나올 전망입니다.
청해부대 장병 전원을 공군수송기로 조기 귀국시키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군 당국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청해부대 34진 승조원 300명 전원에 대한 유전자증폭, PCR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소 24시간 이상의 검사시간과 아프리카 현지 검사 역량 등을 고려하면 일러야 내일(17일) 새벽에야 결과가 나올 전망입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유증상자 80여 명은 대부분 경증이며 고열 등으로 추가로 병원진료가 필요한 5명은 현지 병원과 협조해 진료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폐렴 증세로 현지 병원에 입원한 한 명의 상태는 호전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합참 관계자는 추가로 현지에서 의료품을 구매해 함정에 추가 보급했다면서, 우리 군은 관계기관과 관련 국가들과 긴밀히 협조하면서 장병들의 안전과 치료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청해부대 34진 장병 전원을 공군 수송기에 태워 조기 귀국시키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청해부대 확진 소식이 전해진 뒤 문재인 대통령은 공중급유 수송기를 급파해 방역 의료인력과 치료 장비를 최대한 신속하게 투입하고 현지 치료 여건이 여의치 않으면 환자를 신속하게 국내에 후송하라고 지시한 바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문무대왕함이 머무르는 아프리카 해역 인접국의 현지 공관을 통해 공군 수송기 운항을 위해 필요한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해부대 귀국에는 다목적 공중 급유 수송기인 'KC-330' 2대가 투입될 전망입니다.
수송기에는 군 의료진을 비롯해 4천400톤급 문무대왕함을 한국까지 운항할 대령급 장교와 필수인력 등이 탑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C-330'은 공중급유는 물론 국민 수송과 해외 파병부대의 화물·병력 수송, 국제 평화유지 활동 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2019년 1호기를 도입했고 현재 4대를 운용 중입니다.

KTV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