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품격있는 공연·전시를 집에서···'집콕 추석 특별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품격있는 공연·전시를 집에서···'집콕 추석 특별전'

등록일 : 2021.09.19

박성욱 앵커>
이번 추석 연휴 가족들과 함께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교통 체증도 걱정할 것 없는데요.
집에서 즐기는 '집콕 추석 특별전'을 박천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박천영 기자>
(국립현대무용단 '이것은 유희가 아니다')
국립현대무용단의 '이것은 유희가 아니다' 작품입니다.
인생에 끊임없이 찾아오는 시련과 특히 사회에서 맞닥뜨리는 경쟁과 이런 삶을 겪어내는 개인의 이야기를 춤으로 그려냈습니다.

(태권트롯 나태주의 태권도 노래·율동)
태권트롯 나태주씨가 신나는 노래에 율동을 더해 태권도의 다양한 매력을 전합니다.
연휴 기간 아이들과 함께 흥겹게 즐기기 그만입니다.

어린이들이 모여 요즘 아이들에겐 다소 생소한 종이로 딱지 접기를 시도합니다.
전통 놀이 비사치기에도 나서는데, 이 모든 것을 집에서 즐깁니다.
이 외에도 한국영화 100년을 기념해 100인의 감독이 만든 100초 옴니버스 영화까지, 모든 것은 클릭 한 번이면 누릴 수 있습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이름하야 집콕, 문화생활 추석 특별전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이 비대면 공연과 전시, 행사 등을 통합 안내하는 누리집을 운영하는데요,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늘의 집콕' 이라고 해서 그날 그날 다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여기에서 다양하게 선택하실 수도 있고요, 전시, 체험, 행사, 혹은 공연, 영상, 강연, 아이들과 함께한다면 가족, 어린이 세션을 클릭해서 골라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강연 외에도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실내 운동, 그리고 여행지에 대한 콘텐츠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수준 높은 다양한 콘텐츠를 집 안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집콕 문화생활에선, 고 이건희 회장의 기증 명품전도 진행됩니다.
특히 여기에선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관의 설명을 통해 깊이 있는 감상이 가능합니다.
특별전에서는 악동뮤지션과 정승환 등 유명가수들의 공연도 만나볼 수 있으며, 26일까지 진행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 외에도 비대면 추석모임 활성화를 위해 '온택트 명절보내기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녹취> 이기일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가족과 지인들이 안부를 나눌 수 있도록 영상통화를 무료로 지원합니다. 또한, 비대면 문화콘텐츠 포털을 운영하여 다양한 전시, 행사, 공연 등에 대해서도 볼거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정부는 아울러 스미싱 피해를 막기 위한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택배 사칭과 사기로부터 신속한 대응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81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