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취업지원제도, 군 복무 중인 장병에게도 구직수당 지급한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민취업지원제도, 군 복무 중인 장병에게도 구직수당 지급한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9.15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일할 능력과 의사가 있지만,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취업지원 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저소득 구직자와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이 제도에는 군 장병도 참여가 가능한데요.
이를 두고 일각에서, 군 복무 중인 장병에게도 구직수당을 지급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기획팀 윤주희 사무관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윤주희 /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기획팀 사무관)

최대환 앵커>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 대상에 군 장병도 추가가 되면서, 군 복무 중인 장병에게도 구직수당을 지급하는 것이 아니냐는 일부 언론의 보도가 있었는데요.
먼저, 이 부분 사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그러니까 전역 전에 수립한 취업활동계획을 전역 이후 성실히 이행하는 경우에만 구직수당을 지급한다는 것이네요.
또, 이런 지적도 있습니다.
정부가 긴급고용대책 등을 이유로 1차 추경예산을 편성했지만, 실제로 일경험 프로그램의 실집행률이 3.8% 불과하다는 내용인데요.
이 부분은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끝으로, 국민취업 지원제도가 취업취약 계층에게 든든한 고용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네, 국민취업지원제도와 관련해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기획팀 윤주희 사무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