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소부장펀드 수익 뉴딜펀드에 재투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문 대통령, 소부장펀드 수익 뉴딜펀드에 재투자

등록일 : 2021.01.14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9년에 가입한 '필승코리아 펀드' 수익금을 '한국판 뉴딜 펀드'에 재투자 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투자했던 펀드 수익금을 환매해 디지털 분야와 그린 분야 등 5개의 한국판 뉴딜 펀드에 천만원씩을 투자합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지난 2019년 8월 농협은행 창구를 찾아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한 문재인 대통령.
해당 펀드는 일본 수출규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차원에서 국내 소재와 부품, 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문 대통령의 생애 첫 펀드 가입으로 5천만원을 투자해 90%대의 이익을 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2019년 8월)
“펀드가 처음이시네요.“
“주식 펀드 다 처음이에요.”

문 대통령이 필승코리아 펀드 수익금을 포함해 총 5천만원을 한국판 뉴딜 펀드에 재투자하기로 했습니다.
필승코리아 펀드에 투자한 원금을 두고 수익금을 환매한 뒤 여기에 신규 투자금을 보태 한국판 뉴딜 펀드 5개에 가입하는 방식입니다.
디지털 분야, 그린 분야 등 5개의 한국판 뉴딜 펀드에 1천만원씩을 투자합니다.
시기는 '필승코리아 펀드'의 환매 금액이 입금되는 오는 15일 한국판 뉴딜 펀드에 가입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이 가입하기로 한 펀드는 삼성액티브의 '삼성뉴딜코리아펀드', KB의 'KB코리아뉴딜펀드' 등입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이번 결정에 대해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 협력으로 수출규제 파고를 이겨낸 성과를 대한민국 미래에 다시 투자한다는 메시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특히 한국판 뉴딜로 새로운 성장동력가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강조한 만큼 한국판 뉴딜을 독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4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