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월 스마트그린 산단 최대 3곳 추가 선정"

KTV 뉴스중심

"3월 스마트그린 산단 최대 3곳 추가 선정"

등록일 : 2021.01.29

박천영 앵커>
한국판 뉴딜 10대 대표 과제 중 하나인 스마트그린 산업 단지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오는 3월 스마트그린 산단 3곳을 추가로 선정하고 6천820억 원을 투입합니다.
신경은 기자입니다.

신경은 기자>
4차 정책점검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열린 정책점검회의에서 참석자들이 스마트그린 산단 추진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정부는 반월시화, 창원, 여수 등 7개의 스마트 산단을 지난해 9월 스마트그린 산단으로 전환했고, 12월 법적 근거를 마련한 바 있습니다.
김 차관은 올해 3월 최대 3곳을 더 선정하고, 예산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김용범 / 기재부 1차관
"금년에는 스마트그린 산단을 최대 3개 추가 선정하고 예산 6,820억원을 투입하여 사업에 속도를 낼 예정입니다."

또 산업단지별로 특성에 맞도록 가치사슬의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하고, 수소 연료전지,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투자를 통해 저탄소 친환경 공간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참석자들은 이와 함께 탄소중립 R&D 추진전략도 논의했습니다.
김 차관은 저탄소 기술 개발이 장기적인 게임체인저라고 불린다며, 탄소중립 기술개발을 위해 전 국가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채소현)
이를 위해 산업계, 연구기관 등 공동플랫폼을 구성하고, 범부처 10대 핵심기술을 선정해 규제 완화와 제도개선 등을 함께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