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번 주 '국민 70% 1차접종' 가능"

박천영 앵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천4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백신 접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방역 당국은 이번주 안에 국민의 70%가 1차 접종을 완료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13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모두 1천433명입니다.
지역발생 1천409명, 국외유입 24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544명, 경기 395명 등이 나왔습니다.
전체 확진자의 74% 이상이 수도권에서 발생 중인 가운데, 4차 유행 규모는 큰 변동없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중환자 병상 50%, 감염병전담병원과 생활치료센터도 40~50% 비어있어 의료대응체계도 아직 여력이 있는 상황입니다.
백신 접종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백신을 한 번 이상 접종받은 사람은 모두 3천315만여 명인데요.
1차 접종률은 64.6%까지 올라갔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런 속도라면 이번 주 안에 국민 70% 1차 접종 목표는 문제없이 달성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제품별 정해진 횟수대로 접종을 마친 완전접종률은 39.1%입니다.
이번 주 후반부터 추석연휴가 실질적으로 시작되는데요.
방역당국은 수도권 상황이 불안정하고 감염 규모도 조금씩 커지는 가운데 연휴 인구 이동으로 확진자 수가 급증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런 판단 아래 추석 연휴 고령의 부모님이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았다면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강력히 권고했습니다.
접종완료자들만 소규모로 만나고, 접종완료자와 비완료자 다수가 섞여 큰 집단으로 만나는 것은 자제해달라는 당부입니다.
이와 함께 추석을 기점으로 고령층 중심 유행이 커지고 치명률이 높아지면 앞서 논의됐던 일상과 조화되는 형태의 방역은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했고요, 가장 이상적인 것은 유행이 억제되고 접종률이 높아져 점진적으로 방역조치 조정을 검토할 수 있는 상황이 조성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 영상편집: 장현주)

지금까지 중대본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