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접종자도 10월부터 접종 가능···18일부터 예약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미접종자도 10월부터 접종 가능···18일부터 예약

등록일 : 2021.09.16

박성욱 앵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한창인 가운데, 방역 당국이 접종을 받지 않았던 사람들도 다음 달부터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내일부터는 잔여 백신으로, 2차 접종도 가능합니다.
이수복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수복 기자>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도 다음달 1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40대 이하 1차 접종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맞춰 미접종자 대상 접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백신을 맞지 않았거나 접종 예약을 하지 않은 18세 이상 대상자는 약 500만 명입니다.
이들은 오는 18일 밤 8시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접종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자들은 다음 달 1일부터 16일까지 위탁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에서 순차적으로 백신을 맞게 됩니다.
접종에는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 백신이 사용됩니다.
단 30세 이상 대상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도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녹취> 김기남 /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
"4차 유행이 지속되고 전염력이 높은 델타 변이의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령층 미접종자를 포함해서 접종 가능한 연령층의 접종률을 최대한 높여서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하려는 것입니다."

그동안 1차 접종만 가능했던 잔여 백신, 내일(17일)부터는 2차 접종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별 6~8주였던 접종간격도 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을 받을 경우 화이자는 3주,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는 4주 간격으로 앞당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앱에서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예약명단을 올려 잔여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백신을 앞당겨 맞으면 기존 2차 접종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녹취> 김기남 /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
"취지는 2차 접종 완료를 보다 신속하게 하기 위해서 허가 범위 내에서 접종간격을 단축함과 동시에 또 의료기관에서 잔여 백신 폐기를 최소화하고..."

한편 우리 정부 직계약 물량인 모더나 백신 87만1천회분이 내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진현기)
이 물량까지 포함하면 현재까지 공급된 백신은 6천638만회분입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