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부터 16~17세 백신 사전예약···"임신부 접종 안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오늘부터 16~17세 백신 사전예약···"임신부 접종 안전"

등록일 : 2021.10.05

임보라 앵커>
오늘부터 16~17세의 청소년층과 고령층, 고위험군 대상의 추가 접종 예약이 시작됩니다.
8일부터는 임신부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도 이뤄지는데요.
이리나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리나 기자>
오늘 저녁 8시부터 16∼17세 소아청소년에 대한 화이자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이번 사전예약은 29일 저녁 6시까지 이뤄지는데 접종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합니다.
12∼15세의 예약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고 다음 달 1일부터 27일까지 백신을 맞게 됩니다.
60세 이상 고령층과 감염 취약시설 입소자와 일부 의료기관 종사자 등 고위험군을 비롯해 면역저하자에 대한 추가 접종 예약도 오늘 시작됩니다.
오는 8일부터는 임신부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시작해 18일부터 접종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으로 인한 태아와 임신부 건강에 대한 우려에 대해
방역 당국과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임신부의 코로나19 감염위험과 감염될 경우 위중증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조금준 /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교수
"미국과 이스라엘 등 우리나라보다 먼저 임신부 접종을 시행한 자료에 따르면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고가 됐으며, 분만 시 조산, 유산, 기형아 발생 비율은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임신부와 동일했습니다."

방역 당국은 접종 후 임신부의 건강상태를 지속 관찰하기 위해 문자 알림을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초기 일부 임신부를 등록하여 추적 조사도 시행할 방침입니다.
또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이후 추가 접종은 초기에 맞은 동일 한 백신으로만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모더나로 접종을 했다면 추가 접종도 화이자가 아닌 모더나로 접종을 하고 아스트라제네카 교차 접종자는 추가 접종의 경우 화이자나 모더나 둘 다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김윤상 김태우 송기수 / 영상편집: 진현기)
방역 당국은 다양한 대상군별 사전예약과 예방접종이 진행되는 만큼 접종 대상자와 보호자는 일정을 유의해 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