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예약변경 없이도 '당일 2차 접종' 가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예약변경 없이도 '당일 2차 접종' 가능

등록일 : 2021.10.22

신경은 앵커>
오늘부터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대상자'는, 예약한 날 접종하지 않아도, '당일 접종'이 가능해집니다.
'백신 접종 완료 비율'을 높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수복 기자입니다.

이수복 기자>
오늘(2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대상자들은 예약일과 상관없이 당일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전 국민 80%에 이를 만큼 높은 1차 접종률을 접종 완료율로 이끌려는 조치입니다.
2차 접종일에 백신을 맞지 못했거나, 접종일을 앞당기고자 하는 대상자는 별도의 예약 변경 절차 없이 의료기관에 접종 가능 여부만 확인하고 방문하면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앱을 통한 잔여백신으로도 2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녹취> 권준욱 / 방대본 제2부본부장
"본인의 건강,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2차 접종을 예약일에 받지 못한 대상자도 신속하게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차 접종 지연을 아시는 그 시점에서 가능한 한 빨리 접종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의 접종완료자는 3천459만 명, 접종률은 67.4%입니다.
1차 접종자는 4천58만 명으로 79%의 접종률을 기록했습니다.
정부는 이 같은 접종 속도라면 이르면 이번 주말 국민 70% 접종 완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편, 정부는 소아청소년과 임신부와 '추가접종' 임상자료를 확보해 국내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소아청소년 200명과 임신부 200명의 임상 자료로 부작용, 항체 형성을 연구할 계획입니다.
또 추가접종자 500명의 임상자료를 활용해 비교임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 중인 국내 개발 백신의 추가접종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지원합니다.

녹취> 권준욱 / 방대본 제2부본부장
"이번 국내 개발 백신에 대한 임상연구는 향후 국산 개발 백신이 추가접종에 활용될 것에 대비하여 실용화 지원 및 예방접종 정책의 과학적 근거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진현기)

특히 이번 연구는 제약사의 의뢰 없이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연구자임상시험'으로 진행해 임상 연구의 신뢰성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