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가접종 SNS 당일예약···인과성 불충분 '지원 강화'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추가접종 SNS 당일예약···인과성 불충분 '지원 강화'

등록일 : 2021.11.11

김용민 앵커>
내일(12일)부터 코로나19 추가접종도 SNS 당일예약 서비스를 통해 잔여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백신접종 이상반응 신고 사례 가운데 인과성 불충분한 환자에 대한 지원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내일(12일)부터 카카오와 네이버 등 SNS를 통한 잔여백신 예약으로 추가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방식은 SNS 당일 신속예약 서비스를 이용한 기존 기본접종 예약 방식과 동일합니다.

녹취> 김기남 /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
“코로나19 예방접종시스템과 네이버나 카카오톡의 잔여백신 당일예약서비스 간 기능 개선을 통해 추가접종 대상자도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다만 추가접종 대상자가 아니거나 추가접종 시기가 되지 않았다면 예약할 수 없습니다.
추가접종 대상은 기본접종 완료 6개월이 지난 60세 이상이나 고위험군, 50대 이상 연령층과 우선접종 직업군입니다.
또 기본접종 완료 2개월이 지난 면역저하자나 얀센 백신 접종자입니다.
잔여백신으로 추가접종을 예약하면 기존 추가접종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이런 가운데 12세~15세에 대한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내일 마감됩니다.
현재까지 소아·청소년 사전예약 대상자 가운데 58만 5천 명, 31.6%가 신청 완료했습니다.
16~17세 접종은 오는 13일까지, 12~15세 접종은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인 명의 휴대전화가 있는 만 14세 이상 청소년의 경우 SNS 당일 신속예약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백신접종 이상반응 신고 사례 가운데 인과성 불충분한 환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경증 특별 관심 이상반응에 해당하는 심근염·심낭염 환자 125명을 의료비 지원 대상자로 확정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장현주)
환자 한 명당 최대 3천만 원 한도로 진료비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