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산·울산지역 방문···"2030 부산엑스포 유치"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부산·울산지역 방문···"2030 부산엑스포 유치"

등록일 : 2022.04.22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 부산과 울산을 찾았습니다.

윤세라 앵커>
윤 당선인은 부산을 찾은 자리에서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대회
(장소: 오늘 오전, 부산상공회의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마음을 종이비행기에 실어 띄워 보냅니다.
윤 당선인이 전북, 전남에 이어 부산에서 지역 순회 일정을 이어갔습니다.
윤 당선인은 부산을 찾은 자리에서 부산엑스포를 유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엑스포는 대한민국 경제가 새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새 정부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서 모든 역량을 결집해나갈 것입니다."

기업인들에게 경제외교활동도 당부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서는 회원국을 대상으로 외교 교섭활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부의 외교적 역량도 총집결하겠습니다만, 여기 계신 우리 기업인들의 경제외교활동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윤 당선인은 이어 부산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현장을 찾은 뒤, 부산 반송큰시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이 자리에선 민생을 강조했습니다.
물가 등을 언급하며, 취임 초부터 민생과 경제를 빠짐없이 챙기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여러분의 한분 한분의 민생, 제가 늘 잊지 않고 국가 정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도 잊지 않고 챙기겠습니다."

윤 당선인은 이후 울산으로 이동해 동북아 오일·가스허브 건설현장을 둘러봤습니다.
윤 당선인 측은 영·호남을 가로지른 이번 행보는 지역 발전이 곧 대한민국 발전이라는 평소 소신을 실천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되살리고자 하는 노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이어 각 지역의 주요 산업시설과 시장을 찾아 지역 특성에 맞는 미래먹거리를 직접 챙기고, 현장 목소리를 담는 행보는 취임 전날까지 이어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