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구촌 사랑나눔…"이주여성 도와요"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지구촌 사랑나눔…"이주여성 도와요"

등록일 : 2015.03.16

최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렸는데요.

서울 구로구에서는 이주여성들을 돕기 위한 바자회가 열렸습니다.

그 현장을 양엄지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천원, 이천원, 제일 비싼 제품이 삼천원입니다.

화장품과 생활용품이 실제 금액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이곳은 이주민지원단체인 지구촌사랑나눔이 마련한 자선바자회장입니다.

세계여성의날에 맞춰 열린 이번 바자회는 이주민을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김해성/ 지구촌사랑나눔 대표

중앙 이름

"지난 1월 14일, 구로구 오류동에 이주여성지원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제 이주여성센터와 영아원 모자원 그룹폼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생활기금이 바로 오늘의 바자회를 통해서 기금이 마련되고 전달될 것입니다."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싸게 살 수 있는데다 수익금이 이주민을 돕는데 쓰여져 바자회장을 찾은 사람들의 표정이 밝습니다.

장터 한 켠에선 판매되는 화장품을 이용해 메이크업 시범을 보여주는 체험행사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구촌사랑나눔이 주관하고 LG생활건강과 더페이스샾이 후원했습니다.

인터뷰> 남여옥 /서울 구로구 신도림로

중앙 이름

"우리 나라에 와서 어려울텐데 조금이라도 이런 바자회에 저희가 와서 물건을 삼으로 인해 그 후원금이 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처음 열린 이주민 돕기 바자회에서 모아진 수익금은 모두 600여 만 원에 이릅니다.

바자회를 마련한 지구촌 사랑나눔은 이주여성 돕기 바자회를 매년 열기로 했습니다.

국민리포트 양엄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