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빛바랜 화면 속 그들이 돌아온다, 영웅들의 귀환!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684
등록일 : 2017.01.24 18:01
‘빛바랜 화면 속 그들이 돌아온다’ KTV 미니 다큐 『영웅들의 귀환』- 1월 26일(목) 첫 방송 -

○…대한뉴스 빛바랜 영상 속 60~80년대 국민영웅들의 귀환 ○…어렵던 그 시절, 고단한 서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준 그들 ○…레슬러 김일·희극인 서영춘·우장춘 박사 등 다시 안방에

동네에서 TV 수상기를 손으로 꼽을 정도였던 1960년대 어느 날, 아이들이 TV가 있는 집으로 꾸역꾸역 모여든다. 집주인은 TV를 마루로 내다놓고, 이내 마당은 관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들어찬다.

드디어 시작된 대한민국 김일 선수의 프로 레슬링 경기. 덩치가 배는 커 보이는 데다 반칙을 일삼는 서양 선수에게 김일은 고전을 면치 못한다. 패색이 짙어가던 그 순간 김일의 필살기인 박치기에 상대 선수는 링 밖으로 나가떨어지고, 온 동네에 환호성이 터진다.

KTV 국민방송(원장 류현순)은 오는 26일 낮 1시, 대한뉴스 기록영상을 통해 1960~80년대 서민의 영웅들을 다시 만나보는 미니 다큐멘터리 『영웅들의 귀환』(연출 이정수) 첫 방송을 선보인다.

『영웅들의 귀환』은 모든 것이 부족하고 어렵던 시절, 팍팍한 삶을 이어나가며 고단한 나날을 보내야 했던 서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준 과거의 영웅들을 안방으로 다시 불러온다.

첫 회 ‘박치기왕 김일’ 편을 시작으로 스스로를 낮추는 바보 연기로 ‘한국의 찰리 채플린’으로 사랑받은 희극인 서영춘, 세계적 육종학자로 한국 농업의 부흥에 일생을 바친 ‘씨 없는 수박’의 우장춘 박사, ‘천사의 목소리’로 세계인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국위를 떨친 어린이합창단 등을 다룰 예정이다.

영상의 출처인 대한뉴스는 KTV의 전신인 국립영화제작소가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아우르는 생활상을 영화 필름에 담은 기록영상이다. 195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50여년간 2,040편이 제작됐다..

KTV 이정수 PD는 “어줍잖은 교훈과 충고보다는 진심어린 공감을 추구할 것”이라면서 “어려웠던 시절 힘이 됐던 국민영웅들의 모습이 지금 시대의 우리에게도 희망과 자신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KTV 정책콘텐츠부 이정수 PD(☎044-204-81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