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혁신을 혁신하라 , 방심위 6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285
등록일 : 2015.08.27 15:22
KTV 『혁신을 혁신하라』 방심위 선정 6월 ‘이 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 방송

○…‘혁신을 혁신하라’ 방심위 6월 이 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 ○…대한민국 구석구석 경제현장 훑으며 규제 문제점 점검ㆍ개선 ○…‘작지만 강력한 혁신’으로 불황 이기는 ‘돈 되는 비결’ 공유

KTV(원장 류현순)의 시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혁신을 혁신하라』(연출 이영호)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가 선정하는 6월 ‘이 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수상했다.

방심위는 27일 KTV 『혁신을 혁신하라』를 포함해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치매’ 편, MBC 『진짜 사나이 시즌2』 ‘유해발굴 감식단’ 편, YTN FM 『나누면 행복한 라디오쇼』, KBS청주 개국 70주년 특집 『내 마음의 풍경, 하늘길을 날다』 등 5개 프로그램을 6월 이 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하고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심위는 KTV 『혁신을 혁신하라』에 대해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의 다양한 실제 사례를 소개해 규제개혁 화두에 매우 현실감 있게 접근함으로써, 규제개혁의 필요성과 성과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정책방송의 설립 취지와 채널 특성을 잘 반영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전통시장에서 닭을 바로 잡아 팔 수 있을까. 전통시장 식품을 택배로 배송받을 수 있나 없나.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은 어떤 경우에라도 외국인만을 손님으로 받을 수 있는 걸까. 2015년 KTV 봄 개편을 맞아 3월 16일 첫 전파를 탄 『혁신을 혁신하라』는 이처럼 우리 경제생활 곳곳에 산재한 ‘규제’에 대한 상식적 의문을 품고 시작됐다.

정부 각 부처와 지자체 담당자들과 함께 민원 현장을 찾아가 불필요한 규제의 문제점을 점검·개선하고, 불황 속에서도 ‘작지만 강력한 혁신’을 통해 호황을 누리는 이들로부터 찾아낸 ‘돈 되는 비결’을 가감없이 전달하면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연출자인 이영호 PD는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 사례들을 통해 과도한 규제가 국민을 얼마나 불편하게 하는지, 또 틀을 깨는 혁신적 사고가 국민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경제 혁신의 현장을 찾아가 그 비결과 역동성을 공유하는 KTV 『혁신을 혁신하라』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에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KTV 정책콘텐츠부 이영호 PD(☎044-204-814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