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서민물가 관리 철저…약자 각별히 배려"
<!--{12820232943120}-->이명박 대통령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서민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물가관리에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신임 차관 임명장 수여식에서도 이 대통령은 약자에 대한 각별한 배려를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서민들을 위한 물가관리를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추석이 다가오...
-
美 뉴스위크 "금융위기, 이 대통령 경영능력 보여줘"
<!--{12820233412180}-->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글로벌 금융위기는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의 경영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그 결과 한국은 OECD국가 중 가장 빠르게 경제를 회복했으며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선진국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인 5.8%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뉴스위크지는 ‘국가경영 ...
-
"서민물가 관리 철저···약자 각별히 배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서민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물가관리에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신임 차관 임명장 수여식에서도 이 대통령은 약자에 대한 각별한 배려를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서민들을 위한 물가관리를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추석이 다가오는데 ...
-
"통일세, 지난해 8·15때도 경축사 포함 여부 논의"
<!--StartFragment-->청와대는 8.15 광복절 경축사에 '통일세' 관련 내용을 포함시키는 문제를 놓고 지난해에 이미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통일에 대한 재정적 준비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는 그 동안 계속해서 있어 왔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또 올해 광복절 경축사에 통일세 내용이 언급된 것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준...
-
뉴스위크, 이 대통령 '존경받는 10인'에 선정
<!--StartFragment-->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국가경영을 통해 존경받는 지도자 10명을 소개하면서 이명박 대통령을 7번째로 소개했습니다.
뉴스위크는 16일 세계 100대 베스트국가와 관련된 특집기사를 게재하면서 세계적으로 국가 경영을 통해 존경받는 지도자 10명을 함께 소개했습니다.
이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을 7번째로 소개하고, 글로벌...
-
이 대통령, 을지 국무회의 주재
<!--StartFragment-->오늘부터 을지연습과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이 시작되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을지안전보장회의와 을지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안전보장회의에서 군의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이어 국무회의를 소집해 전시전환체제 등을 검토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통일세 등 현실적 방안 마련 착수해야"
제65회 광복절 기념식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에 한반도 비핵화라는 결단을 촉구하는 한편, 통일에 대비한 현실적인 준비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통일세 논의를 시작할 때라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먼저 천안함 사태와 같은 북한의 도발은 결코 다시 일어나서는 안 될 만행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3월 26일 북한의 천안...
-
이 대통령 "공정한 사회 구현"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또 공정한 사회와 친서민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개헌 등 정치 선진화를 위해 국회가 적극 나서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65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집권 후반기 국정운영의 핵심가치로 '공정한 사회'를 내세웠습니다.
산업화와 민주화를 넘어 선진화의 길로 들어서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하다...
-
이 대통령 "녹색성장 주도로 또 한번의 기적 창출"
<!--StartFragment-->한편 국제사회를 주도해나갈 미래전략으로, 이 대통령은 녹색성장을 제시했습니다.
아울러, G20 서울회의를 지구촌 문제 해결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경제 성장에는 환경 파괴가 뒤따른다는 고정관념을 벗어나, 성장과 환경의 조화를 추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2년 전 녹색성장의 비전을 대한...
-
'공정 사회 바탕 친서민정책 가속화'
<!--StartFragment-->이 대통령은 이번 경축사를 통해 공정한 사회와 친서민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집권 하반기 친서민 중도실용 정책 노선을 구체화 하면서 한반도 통일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8.15 경축사를 통해 강조한 것은 무엇보다도 공정한 사회.
자율과 공정, 책임을 바탕으로 한 공정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