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광화문, 3년9개월만에 국민 품으로
<!--StartFragment-->광복절 행사에 맞춰서, 복원된 광화문이 일반 시민에게 공개됐습니다.
제 모습으로 돌아온 광화문의 모습에, 시민들은 큰 감동과 자부심을 표했습니다.
나라의 큰 문, 광화문이 3년 9개월만에 시민들에게 돌아왔습니다.
65주년 광복절에 맞춰 현판 제막식을 맞은 광화문은, 예전보다 더욱 웅장하고 장엄한 모습을 자랑했습니다....
-
조간 브리핑
조간 브리핑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 대통령, 을지 국무회의 주재
<!--StartFragment-->오늘부터 을지연습과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이 시작되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을지안전보장회의와 을지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합니다.
이 대통령은 안전보장회의에서 군의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이어 국무회의를 소집해 전시전환체제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 대통령 "을지연습, 전쟁 억지 훈련"
<!--{12820118163120}-->이명박 대통령은 “을지연습은 평화를 위한 훈련이고 전쟁을 억지하기 위한 훈련”이라며 “철저하게 준비했을 때 전쟁을 막고 평화를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지하별관 회의실에서 제1회 을지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매년 하던 을지연습이지만 천안...
-
이 대통령, 장·차관급 29명에 임명장 수여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장관급인 임채민 국무총리 실장 비롯한 박영준 지식경제부 2차관, 박선규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등 국회 인사청문회 절차를 거치지 않는 장관급 인사와 차관급 인사 29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임명장을 수여한 후 부부동반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나라가 잘되는 것이 중심이라며 신임차관들에게 모든 것의 중심을 나라에 두...
-
"통일세 등 현실적 방안 마련 착수해야"
어제 열린 제65회 광복절 기념식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에 한반도 비핵화라는 결단을 촉구하는 한편, 통일에 대비한 현실적인 준비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통일세 논의를 시작할 때라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먼저 천안함 사태와 같은 북한의 도발은 결코 다시 일어나서는 안 될 만행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3...
-
이 대통령 "공정한 사회 구현"
<!--{12820122440150}-->이명박 대통령은 또 공정한 사회와 친서민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개헌 등 정치 선진화를 위해 국회가 적극 나서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65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집권 후반기 국정운영의 핵심가치로 '공정한 사회'를 내세웠습니다.
산업화와 민주화를 넘어 선진화의 길로 들어서기 위해선 반드시 필...
-
이 대통령 "녹색성장 주도로 또 한번의 기적 창출"
<!--{12820122842030}-->한편 국제사회를 주도해나갈 미래전략으로, 이 대통령은 녹색성장을 제시했습니다.
아울러, G20 서울회의를 지구촌 문제 해결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경제 성장에는 환경 파괴가 뒤따른다는 고정관념을 벗어나, 성장과 환경의 조화를 추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2년 전 녹색성장의 비전을...
-
'공정 사회 바탕 친서민정책 가속화'
<!--{12820123359370}-->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공정한 사회와 친서민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집권 하반기 친서민 중도실용 정책 노선을 구체화 하면서 한반도 통일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8.15 경축사를 통해 강조한 것은 무엇보다도 공정한 사회.
자율과 공정, 책임을 바탕으...
-
"서민물가 관리 철저···약자 각별히 배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서민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물가관리에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신임 차관 임명장 수여식에서도 이 대통령은 약자에 대한 각별한 배려를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서민들을 위한 물가관리를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추석이 다가오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