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 달부터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시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다음 달부터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시행

등록일 : 2021.06.06

박성욱 앵커>
다음 달부터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가 시행됩니다.
균혈증 치료제인 '펜토신주' 등 6개 약제에는 건강 보험이 새롭게 적용되는데요.
오늘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내용 문기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기혁 기자>
12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장소: 오늘 오후, 서울 서초구 국제전자센터)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를 열어 다음 달부터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는 건강생활 실천과 결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로, 전국 24개 지역에서 신청자를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1차 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만성질환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의 건강생활실천노력과 개선 정도를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1사람당 연간 최대 5만 원에서 6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입니다.

녹취> 강도태 / 보건복지부 2차관
"이번 시범사업으로 만성질환 등 예방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의료 이용 억제 및 의료비 지출 감소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밖에 균혈증 치료제인 '펜토신주' 등 6개 약제에 건강보험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건강보험 신규 적용 균혈증 치료제는 펜토신주와 답토신주, 보령답토마이신주, 답토주 등 4개 품목의 350mg과 500mg 함량입니다.
또 야간 혈색소뇨증 치료제 울토미리스주와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이상지질혈증, 죽상경화성 심혈관계 질환 치료제인 프랄런트펜주도 건강보험이 적용됩니다.
또 백혈병 치료제인 '벤클렉스타정'에 건강보험 급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복지부는 이들 의약품의 임상적 유용성과 비용효과성, 관련 학회 의견 등을 평가해 상한금액과 예상청구액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복지부의 약제 급여 목록 및 급여 상한금액표 고시는 오는 7일부터 적용됩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3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