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故 이송범 광주지방경찰청장 영결식 엄수
<!--StartFragment-->지난달 25일 순직한 고 이송범 광주지방경찰청장의 영결식이 경찰청장장으로 엄수됐습니다.
지난달 27일 오전 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 비상근무 중 과로로 순직한 고 이송범 광주청장의 영결식이 있었습니다.
이날 영결식은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과 강희락 경찰청장, 유족과 경찰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청장장으로 엄수됐...
-
한·일·중 정상회의 성공개최 지원
<!--StartFragment-->지난 5월29일부터 이틀 동안 열린 제3차 한일중 정상회의 기간 동안 경찰은 빈틈없는 경호경비로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했습니다.
이번 정상회의는 최근 고조된 테러위협과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서 치러진 다자간 회의로 경호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컸습니다.
이에 제주경찰은 철저한 사전준비를 바탕으로 완벽하게 경...
-
제5회 지방선거 투·개표일 甲호 비상근무 실시
<!--StartFragment-->지난 2일 치러진 제5회 지방선거의 투표와 개표가 경찰의 빈틈없는 선거치안 활동으로 평온한 가운데 잘 마무리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최재봉 기자가 전합니다.
전국 경찰관서에 선거경비상황실을 운영해 온 경찰은 선거 당일인 지난 2일에는 오전 여섯시부터 갑호 비상을 발령해 선거치안 확보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이날 가용 ...
-
사랑의 바이러스에 감염되다! -국립경찰교향악단-
<!--StartFragment-->만국공통언어인 음악!
이 음악을 통해 사랑의 바이러스를 전파하고 있는 특별한 교향악단이 있어서 화제입니다.
전국 방방곡곡에 음악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립경찰교향악단을 경찰 프라임에서 만나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위클리 경찰
<!--StartFragment-->한주간의 경찰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경찰입니다.
1> 제34차 경우회 정기 전국총회
지난 5월26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전국 경우회 대의원들과 강희락 경찰청장, 구재패 경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제34차 정기총회를 실시했습니다.
2> 제천서, 역할재현극 경연대회 개최
충북 제천서에서는 경찰관서를 ...
-
부산, 경기, 경북, 충북, 충남, 전북, 전남지방청
<!--StartFragment-->부산, 경기, 경북, 충북, 전남지방청 - 경찰체험교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생태계의 보고로 불리는 '광릉숲'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재될 예정입니다.
우리 광릉숲이 이제 세계가 관리하는 생태계 구역으로 거듭나게 된 것입니다.
광릉숲을 찾아가봤습니다.
하늘을 덮을 듯 우거진 녹음.
높게 솟은 나무들은 당장 하늘이라도 찌를 기세입니다.
울창한 나무들 사이를 바쁘게 오가는 딱따구리는 집짓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540...
-
다중이용업소 인테리어 공사 때 소방서 신고 의무화
노래방 등 다중이용업소가 인테리어 공사로 벽이나 천장에 부착되는 실내 장식물을 바꿀 때에는 소방서에 신고해 방염성능을 확인받아야 합니다.
소방방재청은 다중이용시설의 화재로 인한 대형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관련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법안이 통과되면 다중이용시설 업주는 인테리어 공사를 할때 소방서에 신고해 방염성능 점검을 거쳐 안전시설 ...
-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등재
<!--StartFragment-->생태계의 보고로 불리는 '광릉숲'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재될 예정입니다.
우리 광릉숲이 이제 세계가 관리하는 생태계 구역으로 거듭나게 된 것입니다.
광릉숲을 찾아가봤습니다.
하늘을 덮을 듯 우거진 녹음.
높게 솟은 나무들은 당장 하늘이라도 찌를 기세입니다.
울창한 나무들 사이를 바쁘게 오가는 딱따구리는...
-
올해 종부세 과세대상 25만3천명
<!--{12756144072810}-->올해 주택과 토지의 공시지가가 오르면서, 종합부동산세 과세자가 작년보다 늘어난 25만3천명이 될 전망입니다.
납세액도 1조1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국세청에 따르면 올해 종합부동산세 납세 대상자는 지난해보다 18.7% 증가한, 25만3천명에 이를 전망입니다.
전국 대부분 주택과 토지의 공시지가가 상승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