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교 정의용·문체 황희·중기 권칠승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외교 정의용·문체 황희·중기 권칠승

등록일 : 2021.01.20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3개부처 장관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외교부 장관에는 정의용 전 국가안보실장을, 문체부 장관과 중기부 장관에는 황희 의원과 권칠승 의원을 각각 내정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임에 정의용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내정했습니다.
정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 초대 국가안보실장으로 3년간 재임하며 외교안보 분야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청와대는 정 후보자가 평생을 외교 안보 분야에 헌신한 최고의 전문가라며 발탁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녹취> 정만호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문재인 정부 국가안보실장으로 3년간 재임하면서 한미 간 모든 현안을 협의·조율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실행을 위한 북미협상, 한반도 비핵화 등 주요 정책에도 가장 깊숙이 관여했습니다."

정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해 온 외교정책이 결실을 맺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가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는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탁됐습니다.
재선 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홍보위원장, 국회 국방위 등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활동하며 정책기획력과 소통역량을 발휘했다는 평갑니다.

녹취> 정만호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예술·체육·관광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스포츠 인권 보호 및 체육계 혁신, 대국민 소통 강화 등 당면 핵심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엔 권칠승 의원이 낙점됐습니다.
권 후보자 역시 재선 의원으로 국회 산자위와 당 중소기업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했습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개각 발표에 앞서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이들 3개 부처 장관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 절차를 거쳐 임명될 예정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