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민생물가 안정 노력···올해 400억~500억 달러 흑자 가능"

KTV 뉴스중심

"민생물가 안정 노력···올해 400억~500억 달러 흑자 가능"

등록일 : 2022.08.02

김경호 앵커>
오늘 열린 국무회의에서는 최근 신규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 대응과 민생 안정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회의에서 한덕수 국무총리는 최근 물가가 6.3% 상승했다며 각 부처가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면서 혁신, 개혁과 함께 단기적인 민생 안정을 도모하면 전체적인 경제지표도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 환자에 대해서는 위중증 전환이 많지 않다며, 휴가철 개인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첫 소식,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제34회 국무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민생 안정을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지난달 물가가 6.3% 상승한 것과 관련해 "물가의 상승 정도가 다소 완화됐지만 아직도 높은 수준"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와 예년에 비해 일찍 찾아온 추석으로 서민 부담은 가중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각 부처는 하반기 민생물가 안정을 위해 추가 대응 방안에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관계부처는 이번 추석 민생대책을 다른 어느 때보다도 선제적이면서도 내실 있게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하반기 민생물가 안정을 위한 추가 대응 방안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1~7월 무역적자에 대한 정부 입장도 설명했습니다.
한 총리는 "산업부가 1일 발표한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국제수지에서 보는 기준과 다르기 때문에 7월까지 150억 달러 적자를 보이고 있다"며 "지난 6월 기획재정부가 예측한 경상수지 흑자가 진정한 국제수지 흑자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작년보다 줄긴 했지만 400억~500억 달러의 흑자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에 대해서는 휴가철 개인방역 준수를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최대한 과거와 같은 의무적인 거리두기를 자제하고 있다"며 "휴가철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갈 경우 개인방역수칙과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재택근무 중에 어려워지신 분들은 항상 119나 24시간 비대면 대응을 하고 있는 의료상담센터에 연락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