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시멘트 운송 업무개시명령 발동···불법과 타협 없어"

KTV 뉴스중심

"시멘트 운송 업무개시명령 발동···불법과 타협 없어"

등록일 : 2022.11.29

최유선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국무회의를 열고, 화물연대 집단 운송 거부에 대한 업무개시명령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시멘트 운송 분야에 업무개시명령을 우선 발동하는데요.
윤 대통령은 임기 안에 불법과의 타협은 없다면서 노사 법치주의를 확고하게 세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화물연대 집단 운송 거부에 대한 업무개시명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은 먼저 시멘트분야 운송 거부자에 대해 업무 개시 명령을 발동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시멘트, 철강 등 물류가 중단돼서 전국의 건설과 생산 현장이 멈췄고, 우리 산업 기반이 초토화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중략) 정부는 오늘 우리 민생과 국가 경제의 초래될 더 심각한 위기를 막기 위해 부득이 시멘트 분야의 운송 거부자에 대해 업무 개시 명령을 발동합니다."

윤 대통령은 경제는 한 번 멈추면 돌이키기 어렵고 다시 궤도에 올리는 데는 많은 희생과 비용이 따른다면서, 업무개시명령 발동의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그러면서 운송 사업자와 종사자의 즉각적인 업무 복귀를 목소리 높여 주문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경제 위기 앞에 정부와 국민 노사의 마음이 다를 수 없습니다. 화물연대 여러분, 더 늦기 전에 각자의 위치로 복귀해 주십시오."

윤 대통령은 임기 내에 노사 법치주의를 확실히 세우고,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타협하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또 불법 파업의 악순환을 끊는 과정에서, 국민이 겪을 불편함에 대해 양해의 뜻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하철, 철도 등 연대 파업이 예고돼 있는 점도 언급했습니다.
특히 민노총의 파업은 정당성이 없다며,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윤 대통령은 아울러 노동 시장 이중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노동 개혁에 더욱 힘쓰겠다면서, 조직화 되지 못한 산업현장의 진정한 약자들을 더욱 잘 챙길 수 있도록 법과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